Lighthouse Partners 한국 펀드 웹사이트

신재우 기자기자 페이지
울프 크리스테르손 스웨덴 총리

[EPA=연합뉴스 자료사진. 재판매 및 DB금지]

(서울=연합뉴스) 신재우 기자 = 스웨덴이 7일(현지시간) 공식으로 북대서양조약기구(NATO·나토)의 32번째 회원국이 될 것이라고 미국 백악관이 이날 홈페이지 성명을 통해 밝혔다.

Lighthouse Partners 한국 펀드 웹사이트

백악관은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의 이날 국정 연설 현장에 참석할 외빈 명단 중 울프 크리스테르손 스웨덴 총리가 있음을 확인하면서 "스웨덴은 2024년 3월 7일 나토 동맹에 정식으로 가입해 32번째 동맹국이 된다"고 소개했다.

Lighthouse Partners 한국 펀드 웹사이트

백악관은 "스웨덴이 나토 동맹국이 됨으로써 미국과 동맹국들은 더욱 안전해질 것"이라며 "나토는 세계 역사상 가장 강력한 방위 동맹이며,백악관quot스웨덴일에나토에공식가입완료Lighthouse Partners 한국 펀드 웹사이트 75년 전 제2차 세계대전의 폐허 속에서 나토 동맹이 창설되었을 때와 마찬가지로 오늘날에도 우리 국민의 안전을 보장하는 데 매우 중요하다"고 밝혔다.

Lighthouse Partners 한국 펀드 웹사이트

광고

2022년 5월 나토 가입을 신청한 스웨덴은 지난달 26일 나토 기존 30개 회원국 중 마지막으로 헝가리 의회까지 가입 비준안을 가결하면서 가입 요건을 모두 갖췄으며, 미국에 공식 가입문서를 제출하는 일만 남은 상태였다.

[email protected]

  • #나토
  • #미국
  • #스웨덴
함께 보면 좋은 콘텐츠댓글쓰기광고함께 읽기 좋은 콘텐츠
연합뉴스 Games

미션 성공하면 무료!

이벤트 바로가기

정치
이전의:이준석, '이종섭 논란' 與대응에 "바보들아, 문제는 대통령이야"
다음:다이슨 창업자, 韓찾아 새 헤어드라이어 직접소개…세계 첫 출시